8월21일 무우 파종을 하였습니다.

2023. 8. 22. 04:27농사 일기

 

8월21일  황금파종기를 이용하여  무우를 파종하였습니다. 22일 부터 많은 비가 내린다고 하였습니다.   비료는 200평에 복합비료 2포대  살포하였습니다.   살충제나  풀약은  바빠서 뿌리지 않았습니다.   뿌리지 못한 이유는  논에 1차는  공동방제는 하였지만  2차 공동방제는 빼달라고 하였기에  비가 내리기전에 논에  방제작업을 해야합니다.     논에  가보니  혹명나방 피해가  많습니다.  공동방제 작업을 시행한  논들도  혹명나방 피해가 심합니다.       

 

 무우 파종은 황금파종기를 이용하였으며,   면적은 1500평 가량 되며, 무우 파종량은 4만립짜리  6봉 정도  들어간것 같습니다.   두줄로 파종하였으며, 파종기 옆면은 5로 맞추고  씨앗이 들어가는곳은 2개 막고 1개를  열어주는데, 눈금은 5정도 열었습니다.  4 열면 1개 정도 들어가는데, 빈구멍이 나오고  6열면  씨앗이 많이 들어가기에 5 맞추고 씨앗은 적게는 1개에서  많게는 5개 정도  파종이 됩니다.  5로 맞추면   대부분 2개에서 4개 사이로 파종이 됩니다. 

 

 유박을 뿌릴려고 하였는데,  포장이 잘 되었어도  빗물이 들어가서  약간씩 질컥한것들이 들어가보니  막혀버립니다.   할수 없이 삽으로 퍼냈습니다.   날은 더운데,  삽으로 퍼낼려니  너무 힘이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유박 뿌릴때는 성씨를  잠시동안   바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유박을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제조회사는 신경 좀 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