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로타리 변속박스 분해하여 베어링 및 리데나 교체작업합니다.

2015. 9. 8. 14:32농기계 이야기

 

피티오 유니온쪽 베어링 양쪽을 끼웁니다.

 

뒷편에서  베어링 케스 끼우기전에 밀어넣습니다.

 

베어링 케스를 넓은 구멍을 통해서 넣습니다.

 

베어링케스를 넣고서  당기는 망치를 이용해서  베어링케스를 조립합니다.

 

 

 

피티오 쪽에 있는 베어링 케스를 장착합니다.  반대편 베어링이 잘 맞추고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뒷편베어링케스에 뒷편 베어링이 걸려서 앞쪽 케스가 맞지 않게 됩니다.

옆쪽 조립방법은 뒷쪽 베어링케스를 먼저 끼운 다음에 축기어와 함께 앞쪽에서  밀어 넣으면 되는데, 잘 맞지 않으니 공간활용을 잘 해야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장착이 됩니다.  분해 방법은 뒷편에서 축을 망치질 하면 쉽게 분리되고 피티오쪽은  리데나를 빼낸 다음에 써클립핀을  빼낸 다음에 망치질 하면 분해가 가능합니다.

피티오쪽은 리데나 써클립 분해후 뒷쪽에서 망치질 하여 앞쪽 케스를 빼낸 다음에 피티오가 앞쪽으로 빠지지 않으니 뒷편 베어링 케스를 빼낸 다음에 뒷편으로 빼내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피티오축을 그렇게 빼낸후에  축에 끼워진 베어링은  베어링풀리(쁘로내끼)를 이용해서 베어링을 빼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