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건조와 볏짚 묶기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13. 10. 24. 21:42농사 일기

도로에서 말린  찰벼를  담고 있습니다.   현미찹쌀을  할 생각입니다.

 

사각베일러로  볏짚을 묶는 작업을 오후에 하였습니다. 내일도   볏짚 작업을 할것 같습니다. 우렁각시가  볏짚을 모아줄것 같습니다.   800평 논인데 왕복 2번 다니면 모두 묶어버립니다.  볏짚을 모을때 너무 많이 모았기에  빨리 달리지 못하고 저속 1단으로 갑니다.

 

벼 건조한것  정미소에 가져가기 위해서  저울로 체크하는 중입니다.   논 임대료를  쌀로 주는곳도 있고, 벼로 주는곳도 있습니다.  

 

기름탱크에 기름이 얼마나 있는지 알수가 없어서   유량계를 장착하였습니다.   어제 기름 탱크에 경유 1,500리터  넣었습니다.   경유 넣고서  한번도  농기계에  주유를 하지 않았기에   앞으로 1,500리터 주유를 하게 되면  경유탱크에 경유를 보충해야 합니다.  대략 1,300리터쯤  사용하면   주유 해달라고  주유소에 연락할 생각입니다.

바쁠때  농기계에 주유할  기름이  없으면   주유소까지 가야하는데 너무 멀어서 불편하고   농기계 연비에 대해서 궁금할때 알수 없기에  유량계를  장착하였습니다.

연료탱크에  기름이 얼마나 남았는지 외부에서 확인하는 장치를 하지 않았기에  잘 몰랐는데, 이젠  유량계를 장착하였으니  기름이 얼마나 남았고 얼마나 주유하였는지

모두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첫번째로 만들었던 방제기는  리모컨 시동형이 아닙니다.   첫번째 만들었던것도 리모컨 시동형으로 만들기 위해서 컨트럴 박스를 지난번에 만들어놨습니다.

만들면서  전에 어떻게 만들었지 하면서  전에 만든것을 컨닝하여 만들었습니다.  

첫번째와 2번째  것은  셀모터 시동할때  코를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3번째는  리모컨에 의한 전원 공급장치 입니다.  4번째  작업등 릴레이 입니다.

5~6 텐션 작동용 입니다.  7번  셀모터 전기 공급합니다. 8번 교반기 입니다. 9번 호스릴 작동용입니다. 10번 호스릴 안전스위치 역활을 합니다.